순입금액에 따라 백화점상품권 최대 10만원 지급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SK증권이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전용 특판 파생결합사채(ELB)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개형ISA'는 투자자가 국내 상장 주식, ELB, 펀드, 채권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며 손익 통산과 절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다. 하지만 의무가입기간 중도 해지 시 과세특례 적용 소득세가 추징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SK증권] 2024.11.25 stpoemseok@newspim.com |
이번 판매 상품인 'SK증권 제2987회 파생결합사채(ELB)'는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고 1년 만기 원금 지급형이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지수가 최초 기준지수의 400%를 초과할 경우 세전 연 5.001%의 수익이 지급되며, 400% 미만이라면 세전 연 5.00%의 수익이 지급된다. 다만, 중도 상환 등의 사유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세한 내용은 투자 설명서를 참고해야 한다.
청약 기간은 오는 29일 오후 2시까지이며, 최소 청약 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청약은 100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온라인이나 전국 SK증권 영업점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절세 혜택을 제공하는 중개형ISA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을 위한 특판 ELB를 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 증식을 돕는 중개형ISA 전용 특판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증권은 연말까지 중개형ISA 계좌 신규 개설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개설한 계좌로 순입금액 조건에 따라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하며, 타사 ISA계좌를 SK증권으로 이전할 경우 추가 상품권도 제공한다.
상품 가입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K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