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일산 킨텍스,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개최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농협중앙회는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국산 쌀 소비확대를 위한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쌀 가공식품 및 전통주 제조·판매업체 250여 개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리쌀 축제로 전국 각지의 쌀 관련 상품들을 전시 및 판매와 더불어 시식,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관람객은 우리 술과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K-라이스주막을 비롯해 ▲'황금쌀을 찾아라' 이벤트 ▲우리농산물 푸드아트대회 ▲나만의 막걸리 만들기 ▲내 마음을 받아酒 프러포즈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행사 첫날 소중한 연인 또는 가족에게 마음을 전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 '내 마음을 받아酒 프러포즈' 현장에는 예능프로그램 '시골마을 이장우'의 주인공이 현장에서 함께할 예정이다.
관람 희망자는 내달 5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행사기간 방문객 선착순 총 1만명에게는 햅쌀(500g), 장바구니, 막걸릿잔 등 사은품이 제공된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K-라이스페스타는 우리 쌀의 우수성과 매력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쌀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라며 "우리 쌀 소비촉진 붐 조성과 쌀 가격 안정을 위해 국민들께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라이스페스타 행사 포스터 [자료=농협중앙회] 2024.11.28 plum@newspim.com |
plu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