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9일 초·중·고 학교운동부지도자 221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와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사전 요구조사를 통한 수요자 중심 맞춤형 연수로 지도자 청렴 의식 함양과 학생선수 경기력 향상을 통해 미래형 학교운동부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29일 초·중·고 학교운동부지도자 221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와 청렴 교육이 진행됐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4.11.29 jongwon3454@newspim.com |
먼저 청렴 교육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학교운동부지도자가 청탁금지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됐다.
또 스포츠 심리 기술 강의를 통해 학생선수 멘탈 관리 중요성과 멘탈트레이닝 방법, 적용사례 등 현장 중심 내용을 통해 학생선수들이 다양한 경기 상황에서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기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방안 등을 함께 안내하기도 했다.
김희정 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지도자가 과학적인 훈련 방법과 지도 능력을 습득하고 청렴 의식을 함양해 학생선수와 학부모로부터 더욱 존경받는 지도자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교육청 차원에서도 미래형 학교운동부 문화 확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