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활동 인정받아
연내 준법지원인과 준법통제기준을 제정 예정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37301은 2021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활동 등이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한다.
CJ올리브영이 글로벌 대표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
올리브영은 2019년 8월부터 준법 윤리 정책을 기반으로 자율 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행동강령을 통해 올바른 가치 판단 기준을 마련하고 글로벌 공정경쟁 정책도 구축했다. 같은 해 구성된 준법경영위원회 정기 회의를 통해 연 1회 준법 경영에 대한 주요 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인증 취득을 기점으로 준법 경영시스템을 더욱 강화한다. 이르면 연내 준법지원인과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해 컴플라이언스 활동 수준을 높인다. 이를 통해 고도화된 준법 경영을 내실화하고 조직별 맞춤형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 구성원의 수준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이 인증 취득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지속 이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