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협회, 11일 산기협 공동 AI 혁신 모색 세미나 진행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사)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산기협회관 B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인공지능 시너지 링크(AI Synergy Link)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AI 기술의 산업 현장 도입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공급 기업과 수요 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며 AI 기반 비즈니스 혁신의 가능성을 탐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산기협회관 B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공동으로 '인공지능 시너지 링크(AI Synergy Link)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한국인공지능협회] 2024.12.16 biggerthanseoul@newspim.com |
세미나는 전통 제조 및 공정 관리 분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 도입의 필요성과 성공 전략을 논의하고, 인공지능 트랜스포메이션(AX)의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장이 됐다.
세미나는 데이터 기반 공정 관리 및 최적화 사례, 제조 현장에서의 실패율 감소 및 품질 향상 전략, AI 기술의 표준화 및 인증 체계,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계획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에이아이비즈의 하승재 대표, 하이퍼놀로지의 이남희 대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고재준 센터장,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건훈 상근부회장 등 업계의 선도적 인사들이 참여해 AI와 AX 전환 전략의 통합적 접근법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김건훈 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AI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구체적 실행 방안을 제공했으며, 공급 기업들이 실제 도입 사례를 통해 신뢰를 얻고 협력 기회를 확대할 수 있었다"며 "협회는 AI 기술의 확산과 현장 도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