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네이버페이는 'QR송금' 서비스에 음성 알림 기능을 추가하고 겨울맞이 '붕어빵 지도' 프로모션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4월에 출시된 네이버페이 QR송금은 사용자들이 송금 전용 QR코드를 촬영해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이번에 도입된 음성 알림 기능은 송금 완료 여부를 음성으로 안내하도록 개선돼 바쁜 영업 현장에서의 혼선을 줄였다.
소상공인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손쉽게 음성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앱에 들어가 하단 '자산·송금' 탭을 선택한 후 'QR 보여주고 돈 받기'에서 음성 알림을 활성화하면 된다. 처음 QR송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인쇄용 이미지를 저장하여 점포에 부착할 수도 있다.
네이버페이는 이날 '붕어빵 지도'를 오픈하고 전국 노점상에서 QR송금을 통해 현금 없이 붕어빵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붕어빵 지도는 지난 16일 오전 기준으로 300개 점포 정보를 제공한다. 각 점포 위치와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제보한 붕어빵 노점상 위치에 대한 조사를 통해 최대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제보자가 자신 네이버 지도 저장 리스트에 추가 후 링크를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 프로모션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내년 2월28일까지 QR송금을 처음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최대 1000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네이버페이] 2024.12.17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