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갑질 예방과 이의 근절을 위해 '갑질 바로 알기' 안내서를 제작해 본청을 비롯한 직속 기관,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5월에 진행된 '충청권교육청 감사관 연수' 내용을 기반으로 갑질 예방 및 근절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갑질 신고자 보호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공동 홍보 활동 일환으로 제작됐다.
충청권 교육청 공동개발 갑질 안내서 '갑질 바로 알기' 표지 [자료=세종시교육청] 2025.01.03 jongwon3454@newspim.com |
먼저 안내서 표지에는 '갑질'을 근절하고 소통·존중·배려의 문화를 확산하려는 의지를 담아 '소통 갑(甲)! 존중 갑(甲)! 배려 갑(甲)!'이라는 구호가 적용됐다.
세부 내용으로는 ▲갑질(직장 내 괴롭힘) 개념 ▲갑질 판단 기준 ▲갑질 신고 민원 처리 절차 및 보호 노력 ▲갑질 인정·불인정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안내서는 갑질 예방과 신고자 보호를 위해 4개 충청권 교육청이 함께 고민하면서 힘을 모은 의미 있는 첫걸음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충청권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