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권한 세분화 통해 보안 및 효율성 강화
실시간 방송 및 고객 관리 통합 제어 가능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 시스템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어드민 시스템은 관리자 계정을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기획부터 방송 송출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전에는 관리자 권한 구분 없이 시스템에 접속해 라이브 방송 중 정확한 지표 제공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기술 개발로 크게 개선됐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모습. [사진=CJ온스타일 제공] |
이번 특허 기술로 관리자 권한이 세분화되면서 보안도 강화됐다. 또 실시간 방송 관리, 상품 관리, 주문 관리,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 키워드, 실적, 방문 집계 대시보드 등의 기능이 추가돼 운영 효율성이 향상됐다.
CJ온스타일은 방송 중 자막, 애니메이션 등의 효과를 오차 없이 전달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방송 종료 후 관련 상품 페이지에 자동으로 전체 및 하이라이트 영상이 등록되는 기능도 강화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기술 개발의 핵심은 시스템 운영 효율화 및 인터랙티브 기능 고도화에 있다"며 "몰입감 있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IT기술 개발 통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독보적 경쟁력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