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제1회 총동문회 개최
1~4기 기업 후속 투자 성과 발표 통한 지속 혁신 기대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팁스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TIPS AMP)을 거친 창업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21일 오후 7시 서울시 강남구 팁스타운 팁스 홀에서 팁스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제1회 총동문회가 열렸다. 팁스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서울=뉴스핌] 이경태 기자 = 지난 21일 오후 7시 서울시 강남구 팁스타운 팁스 홀에서 팁스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제1회 총동문회가 열렸다. 2025.01.23 biggerthanseoul@newspim.com |
이번 총동문회에서는 팁스 AMP 기수별 성과 공유가 진행됐다. 1기에서는 메디웨일, 비바이노베이션, 솔리비스, 엔트리움 등이 후속투자 소식을 전했다.
2기에서도 뉴로벤티, 소프트베리, 캐스팅엔, 키나바, 포인투테크놀로지, 프로앱텍 등이 후속투자를 받아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기의 경우, 뉴튠, 아이트럭, 워터아이즈, 이마고웍스, 이지태스크, 셀키 등의 기업이 후속투자 소식을 공개했다. 4기에서도 가제트코리아, 딥세일즈, 한국정밀소재산업 등 기업이 투자를 받아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총동문회에는 (사)도전과 나눔 이금룡 이사장이 강연에 나서기도 했다.
팁스 AMP를 거쳐 간 창업가들이 기업가로 성장해나가는 과정에서 난관을 지혜롭게 극복해나갈 수 있는 혜안을 전했다.
최창민 팁스 AMP 총동문회장(프로큐라티오 대표)은 "팁스 AMP 동문회는 팁스를 성공적으로 졸업하거나 수행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며 "민간기업들의 네트워킹을 통해 자발적으로 상생해나가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