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1일~ 3월 21일 신규 고객 대상 모임 지원금 매일 1000만원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한은행은 11일 'SOL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모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한은행은 11일 'SOL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본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쉽고 편리한 모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신한은행] 2025.02.11 dedanhi@newspim.com |
'SOL모임통장 서비스'는 계좌 개설 및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모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용자들은 모임 규칙 설정, 캘린더 관리, 모임 정산 및 사진 등록 등의 기능을 활용해 손쉽게 모임을 운영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대표 상품인 'SOL모임통장'은 모임장이 회비 관리를 위해 기존 계좌를 전환하거나 새 계좌를 만드는 방식으로 생성된다. 모임장은 연락처, 카카오톡 및 문자 메시지를 통해 쉽게 멤버를 초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모임장이 이체 정보를 설정한 후 알림톡으로 모임원에게 전송하면, 모임원들은 'SOL뱅크' 또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임장 교체 시 계좌번호 변경 없이 모임 전용 계좌 사용이 가능하며, 비모임장도 최대 30만원까지 간편하게 출금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SOL모임통장 서비스' 출시에 맞춰 다양한 모임관리 상품도 제공한다. 모임 적금, 모임 저금통, 그리고 모임 체크카드와 같은 상품들이 그 예시다. 'SOL모임적금'은 최대 연 4.1%의 이자를 제공하며, 'SOL모임저금통'은 연 2%의 금리가 적용된다.
추가로, 신한은행은 오는 3월 21일까지 5만원 모임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매일 10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며, 선착순과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자금 관리를 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신한은행은 차은우를 모델로 한 'SOL모임통장 서비스'의 영상 광고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는 여러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서비스된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