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지 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개성 표현 방법
액세서리와 잡화류까지 확산되는 레이어드 열풍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옴니 레이어드'가 봄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7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옴니 레이어드'는 다양한 의류와 액세서리를 겹쳐 입어 개성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젠지 세대의 취향을 겨냥했다.
최근 한 달간 '레이어드 셔츠'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하는 등 레이어드 상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카디건과 함께 입기 좋은 '프릴 레이어드' 거래액은 67배 이상 폭증하며 레이어드 패션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하의를 겹쳐 입는 '레이어드 팬츠'와 '마이크로 스커트' 역시 각각 30배 이상, 32배 이상 급증했다.
![]() |
카카오스타일 보도자료_지그재그, 봄 트렌드로 '옴니 레이어드' 급부상…관련 상품 거래액 최대 67배 이상 폭증. [사진=카카오스타일 제공] |
잡화류에서도 레이어드 트렌드는 대세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하의에 적합한 '벨트백' 거래액이 5배 이상 증가한 것을 비롯해, '드롭 목걸이', '레이어드 반지' 등 액세서리도 높은 거래 증가를 기록했다. 특정 브랜드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는데, '쿠치마치'는 즐겨찾기 수가 44배 이상 급증하며, 거래액 또한 40배 이상 늘었다.
봄을 맞아 지그재그는 다양한 쇼핑몰의 신상품을 모은 '봄 신상 연합전'을 진행하며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에서는 민소매, 셔츠, 레이어드 티셔츠 등 다양한 레이어드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고객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꾸미기 열풍이 패션 전반에 걸쳐 지속되며, '옴니 레이어드' 트렌드가 올봄 급부상하고 있다"며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동시에 실용적인 레이어드 패션이 1030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