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수상과 지능형 스포츠 및 피트니스 장비에 특허출원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킹스미스테크놀로지 주식회사(대표 AN XIN)의 가전스포츠용품 '킹스미스(KingSmith)'가 2025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의 가전스포츠용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 |
피축신(PIZHUXIN) 한국온라인사업부 팀장(사진 우측)이 수상 후 파울 두클로스 주한 페루대사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 킹스미스테크놀로지] |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5 대한민국 소비자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2015년 설립된 킹스미스는 연구개발과 생산판매를 일체화한 지능형 헬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업으로, 국가 첨단 기술 기업 및 중관춘(베이징시 신기술 산업개발시험구) 첨단 기술 기업 인증을 가지고 있다.
킹스미스는 창의력과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수년 동안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천만 번의 기술 연구와 노력 끝에 혁신적인 상품 '워킹머신' 출시 이후 워킹패드 시리즈, 소형 골드 시리즈를 속속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지능형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과 연구에 초점을 맞춰 주요 시장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능형 홈 피트니스 개발을 시작하여 워킹패드 개발과 워킹패드 그룹 표준과 같은 현행 표준의 초안 작성에 주도했다.
킹스미스는 기술 개발과 제품 혁신을 통해 과학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IoT 시스템 분야에서 꾸준히 발전해왔다. 개방형 협력을 바탕으로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IoT 기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를 위한 지능형 IoT 시스템을 구축하고 높은 수준의 콘텐츠 상호작용을 실현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마트 홈, 스포츠 기술, 피트니스 분야를 지속적으로 탐구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 측정, 지속 개선) 부분,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자체 연구개발팀을 꾸려 스포츠 과학, 기계공학, 전자공학, 인터넷 및 기타 산업에서 전문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민관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기술 연구를 수행하고 '사용자 우선'을 위한 제품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높은 성과가 기대된다는 점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킹스미스테크놀로지 주식회사 한국 온라인 팀 메르시.P 팀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킹스미스는 항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