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교과서·교수학습 플랫폼 등 공동사업 추진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21일 한국교원대학교와 AI 기반의 K-에듀테크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교원대학교는 국립 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 유·초·중등 교사를 통합 양성하며, 교원 교육 분야에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시범 모델을 개발·보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에듀테크 도입에 적극 나서며 미래 교육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이달 21일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차우규 한국교원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오른쪽)와 차우규 총장이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
특히 현장에서는 이스트소프트가 교육 현장에 제공하고 있는 AI 휴먼 기반의 서비스 체험과 AI 휴먼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탐방 등이 한국교원대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여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미래 교육 혁신을 가속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AI 디지털 교과서, AI 교수학습 플랫폼, 원격교육 시스템, AI 교원 보조 플랫폼, 유보통합 시스템 등 K-에듀테크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교원연수, 원격연수 등 교원 교육 혁신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이어 가기로 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K-에듀테크 혁신과 미래 교육 선도를 위해 한국교원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이 교육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