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제한 없는 '역왕무공' 도입…전투 전략 확장
캐릭터 능력치 강화 콘텐츠 '홍문록' 및 이벤트 필드 공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콘텐츠 '역왕무공'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역왕무공'은 기존 22개 직업의 고유 무공을 결합해 새로운 전략적 전투 흐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으로, 직업과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형과 지원형으로 나뉘며, 이용자는 두 가지 역왕무공을 선택해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홍문록'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는 전투, 낚시 등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등록해 능력치를 높이는 시스템으로, 홍문 1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캠페인 필드 '꽃놀이 공원'이 새롭게 개방됐다. 해당 필드에서는 '봄꽃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무공패 옵션 변경 쿠폰', '100% 장비 손상 복구 쿠폰'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 |
[사진=넷마블] |
넷마블은 신규 서버 '천지개벽'도 함께 오픈했다.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성장의 태동 빛나는 고대 장비 풀세트 상자'가 지급되며, 이를 통해 경험치 추가 효과가 있는 '흑풍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다섯 종류의 '성장의 태동 상자'가 함께 제공돼 빠른 캐릭터 육성을 지원한다.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28일간 접속만 해도 '공격 타입 빛나는 고대 장비', '신화 수호령 궁기' 등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100% 손상 복구 쿠폰', '오성 보석함', '고대 무공패' 등을 제공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가 오는 5월 13일까지 열린다.
한편, 다음 달 말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 내 지역 '라온성도'에서는 축제 구역이 개방된다. 이용자는 이곳에서 이벤트 NPC를 통해 전투 경험치 버프를 받거나, 이벤트 낚시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벤트 필드 보스가 등장하며,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천지개벽 주화'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빛나는 고대 장신구로 교환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 '포럼'과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