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순창군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순창장류축제를 기념해 '장 담그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축하하기 위한 슬로건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천년 전통의 발효 지혜와 현대적 감각이 결합된 순창장류축제의 독특한 가치를 담을 슬로건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내달 14일까지 나이와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
순창장류축제[사진=순창군] 2025.03.31 lbs0964@newspim.com |
참가자는 순창장류축제의 전통성과 즐거움을 20자 이내로 함축해 슬로건을 만들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순창군청 또는 순창장류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 양식을 다운로드 후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작품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독창성, 적합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당선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은 총 5편으로 ▲대상 1명▲최우수상 1명▲우수상 1명▲장려상 2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과 일정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및 순창장류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순창군 문화관광과로 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올해 20회를 맞는 순창장류축제가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준비하고 있다"며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순창 장류문화가 세계에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장류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 장류 축제로 다양한 체험과 문화행사를 통해 매년 많은 방문객에게 전통 장문화를 알리고 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