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부터 21일까지 '2025 MWC 상하이' 참관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한국경제인협회 부설 경영·경제 교육기관 국제경영원은 '2025 MWC 상하이' 기업 연수단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수단은 오는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25 MWC 상하이'에 참관할 예정이다.
MWC 상하이는 세계 최대 모바일 및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전시회 중 하나로, 글로벌 기업들이 최신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 |
한국경제인협회 전경 [사진=뉴스핌DB] |
이번 전시회에는 인공지능(AI), 로봇 기술, 스마트 솔루션, 핀테크,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이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전시회 참관 외에도 글로벌 선도 기업과 혁신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최신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세계 최대 유통 기업 중 하나인 알리바바를 방문하여 AI 기반 스마트 물류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을 분석한다.
이후, 상하이 휴머노이드 로봇 혁신센터를 방문해 차세대 로봇 기술을 체험하고, AI 및 핀테크 관련 기업도 추가 방문할 예정이다.
한경협국제경영원은 지난 3월 스페인에서 열린 '2025 MWC 스페인'에서도 기업 연수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한경협국제경영원 관계자는 "MWC 상하이는 글로벌 ICT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한경협 연수단은 전시회 참관뿐만 아니라, 현지 기업 방문과 전문가 디브리핑(Debriefing)을 통해 더욱 깊이 있는 인사이트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