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페스티벌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청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됐다.
청주시는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문 1위에 올라 수상했다.
![]() |
청주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사진=청주시]2025.04.02 baek3413@newspim.com |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가 주관한 이 행사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기준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국가 브랜드를 인증 및 시상하는 자리다.
청주시는 ▲기업별 맞춤형 지원 ▲전국 최고 수준의 경영 안정자금 지원 ▲기업 애로 해소 지원단 운영 ▲중소기업 판로 개척 등 친기업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다양한 교통망과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기업 활동을 지원하며, 기업 애로 해소 지원단 신설로 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나섰다.
이에 더해 혁신 기업 육성을 위해 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미래 경제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범석 시장은 "이번 수상은 청주시가 대한민국 산업·경제의 핵심 도시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청주시민 모두의 영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첨단 전략 산업 분야의 유망 기업 유치와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기업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