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알과 공동 퍼블리싱…국내외 시장 공략
PC·모바일 연동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 중
'포트리스2 블루' 4K 복원 모드 포함…웹3 서비스도 예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블로믹스는 씨씨알이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포트리스HG'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포트리스HG'는 2000년대 초반 국민게임으로 불렸던 '포트리스'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되고 있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주인공인 인간 '제로'가 전쟁 중인 포트리스 행성에 불시착해 탱크로 변신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담고 있다. 기존 인기 콘텐츠의 정서를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스토리와 기능을 추가해 현대적인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 |
블로믹스가 씨씨알과 신작 게임 '포트리스HG'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블로믹스] |
특히 '포트리스HG'에는 시리즈 중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포트리스2 블루'를 4K 그래픽으로 복원한 '포트리스2 블루 리턴 모드'가 탑재돼, 원작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차지훈 블로믹스 대표는 "테일즈런너에 이어 포트리스라는 유명 IP 게임을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씨씨알과 적극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로믹스의 모기업인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는 '포트리스HG'를 향후 웹3 게임으로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