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남정훈 인턴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KSPO 스포츠가치센터는 8일 경남 진주시 관할 지역 내 최초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국가 인증제도인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했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일정 기준을 충족한 프로그램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 인증은 프로그램 구성, 지도자 역량, 운영 환경, 안전관리 등 총 9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와 현장 심사를 거쳐 이뤄진다.
![]() |
[서울=뉴스핌] 남정훈 인턴기자 = 펜싱 금메달리스트 김정환이 취약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국민체육진흥공단] 2025.04.08 photo@newspim.com |
가치센터는 이번 인증을 통해 유·청소년들이 더욱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질 높은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가치센터는 지난달 29일부터 1박 2일간 전남, 전북, 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유·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포츠 캠프를 진행했다. 이 캠프에는 체육공단 소속이자 펜싱 금메달리스트인 김정환이 직접 참여해 펜싱 기본기와 규칙을 소개하고, 아이들과 함께 미니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치센터 관계자는 "스포츠로부터 소외된 유·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이 국가 인증이라는 결실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가치 확산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wcn050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