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5,500만원 규모…9개 클래스 아바타 포함 3개 부문 공모
수상자에 특별 칭호·굿즈·트로피 등 풍성한 보상 제공
본선 진출자 전원에 한정 굿즈 '말랑 쿠션' 증정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의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총상금 5,500만 원 규모의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접수를 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 참여형 행사로,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총 3개로, ▲9개 클래스로 구성된 '아바타' ▲'펫' ▲'탈 것' 부문에서 작품 접수가 진행된다.
응모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이후 모험가들의 '좋아요' 집계와 본선 투표를 거쳐 다음 달 28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 |
[사진=스마일게이트] |
대상 수상자 11명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 원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특별 칭호 '25년 최고의 금손', 트로피 '골드핸드 2025'가 수여된다. 해당 트로피는 이용자의 영지 내에 전시할 수 있어 다른 모험가들이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지급되며,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정 굿즈 '로스트아크 말랑 쿠션'이 증정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도 900건이 넘는 작품이 접수되며 많은 관심을 끈 바 있다. 대상 수상작은 실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현되기도 해 이용자들의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매년 큰 호응을 보내주시는 아트 공모전이 올해도 개최돼 기대가 크다"며 "올해는 또 어떤 작품이 감동을 줄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5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