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사단 8주간 진행, 군 장병 역량 강화
[연천=뉴스핌] 최환금 기자=연천군이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열쇠부대 독서경영대학' 7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15일 연천군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민·관·군이 협력하여 진행된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군 장병들로 하여금 새로운 인사이트와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독서경영대학은 지난 2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8주간 매주 금요일 진행됐다. 연천군과 협력하여 시행된 본 프로그램은 특히 50명의 군인이 수료했고 이는 2023년부터 시작된 독서교육으로서 큰 성과를 이뤘다.
독서경영대학은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의로 구성됐으며 김을호 연천군 독서홍보대사와 이소영 작가, 김민철, 이인석, 전재구, 남희령, 이재준, 정연주 등 다양한 강사가 참여했다.
![]() |
남희령, 이재준, 정연주 등 다양한 강사 참여 [사진=구리시] 2025.04.15 atbodo@newspim.com |
독서경영대학에 참여한 김도겸 일병은 절망적인 순간 독서경영대학에서 만나게 된 뛰어난 강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독서경영대학이 군 장병의 핵심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하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관군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