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규범준수 4건에 대해 글로벌 표준 인증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도 및 대응 역량 증명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최근 코스닥 예심을 통과한 삼양컴텍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4건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에서 제정한 국제 규격이다. 삼양컴텍은 방탄 부품류와 제품류의 설계 및 제조, 방탄시험과 방탄세라믹의 설계 및 제조에 대해 경영시스템이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규범준수와 관련해 글로벌 표준에 적합함을 인증 받았다.
![]() |
삼양컴텍 로고. [사진=삼양컴텍] |
구체적으로 ISO 14001인증은 조직의 환경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며, ISO 45001 인증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ISO 37001 인증은 조직 내외의 부패 리스크(특히 뇌물 수수)를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또한 ISO 37301인증은 기업이 법률, 규제, 윤리적 기준을 준수하는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국제 표준이다. 해당 인증 획득을 통해 삼양컴텍은 글로벌 수준의 시스템 역량을 구축함과 국제 시장에서 파트너 및 계약 진행 시 신뢰성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
삼양컴텍은 자체적으로 소재연구소와 기술연구소를 개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특수 방탄 세라믹 양산 설비와 방탄재 구조물 제조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KOLAS(국제공인시험소) 인증을 획득한 방탄 전문 시험기관을 운영해 성능 평가 역량을 내재화했으며, 외부기관에 방탄 인증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방탄 성능 평가 기준을 선도하고 있다.
삼양컴텍 김종일 대표이사는 "이번 ISO 4건의 인증 획득은 삼양컴텍이 그동안 품질과 성능 중심의 기술 고도화뿐만 아니라, 환경과 안전,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를 고려한 전사적 경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가며,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신뢰받는 K-방산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양컴텍은 지난 15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이며, 연내 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