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순창군은 적성면에서 펼쳐질 '제3회 순창 채계산 유채꽃 축제'가 오는 26~27일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채계산 출렁다리 주차장에서 열리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노란 유채꽃 물결을 만끽할 수 있다.
![]() |
순창 적성면 채계산 유채꽃 축제 안내[사진=순창군]2025.04.22 lbs0964@newspim.com |
채계산 출렁다리는 순창의 명소로, 축제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유채꽃의 아름다움과 자연 경관이 조화를 이룬다. 방문객들은 순창의 전통 문화 및 다양한 지역 먹거리도 체험할 기회를 가진다.
적성슬로공동체위원회가 주관하는 축제는 건강한 농촌음식과 자연 속 휴식을 주제로 하며 26일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과 농가밥상 시식 체험, 초청가수의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27일에는 '섬진강슬로슬로 걷기 대회'가 진행돼 방문객들이 5km 코스를 함께 걸을 수 있으며 '제1회 순창 채계산 유채꽃 가요제'도 열릴 예정이다. 친환경 공예, 캘리그라피, 전래놀이, 자전거 타기, 카누 체험(예약제)도 상시 운영된다.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먹거리 장터, 체험 부스 등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 축제가 순창의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