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가인재원)은 24일 UNIST 특임교수 이세돌 전 바둑기사를 초청해 실시간 공개강연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과 혼합해 실시간 강연과 토크쇼 형태로 진행된다. 공무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유튜브 방송 채널 '인재교육티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
이세돌 전 바둑기사가 2019년 12월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바디프렌드 도곡타워에서 열린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VS한돌 - Goodbye 이세돌'에서 은퇴대국을 갖는 모습/뉴스핌DB |
세계적인 바둑기사이자, AI와의 대결로 유명한 이세돌 강사는 'AI 시대 인간의 가치와 흔들리지 않는 멘탈관리'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불확실성과 압박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결정력, 실패를 복기하는 힘 등 AI 시대 인간다움의 의미를 유쾌하고도 깊이 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10문 10답' 특별 토크쇼 코너에서는 사전 질문과 현장 반응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대화를 이어간다.
특강 2부에는 前 기상청장 출신의 박광석 KAIST 초빙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기후위기 시대의 도전과 대응'을 주제로 기후 재난의 현실, 국제 기후정책 동향, 공직자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기후환경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정책 경험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시대의 공직자 역할에 대한 통찰을 제시할 예정이다.
신현미 연구개발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AI와 공존 할 수밖에 없는 시대에 공직자와 국민이 함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장"이라고 평가했다.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