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반반하우스' 누적 조회수 140만회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주제로 한 숏폼 드라마 '반반하우스' 누적 조회수가 14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반반하우스는 사회초년생 주인공들이 전세사기 피해를 겪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숏폼 드라마로 청자들에게 전세사기 피해 예방법을 자연스럽게 안내한다.
![]() |
[사진=KB국민은행] |
전세 계약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정보들을 드라마 속 스토리에 녹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총 15화 중 11화까지 공개된 '반반하우스'는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 누적 조회수 140만 회, 누적 좋아요 7900여 개, 누적 댓글 500여 개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댓글을 통해 영상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형식의 금융 콘텐츠를 제작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화폐와 금융 정보를 숏폼 영상으로 전달하는 '궁금은행'과 전세사기 예방 정보를 담은 웹예능 '전문철'을 선보였다.
올해는 새로운 영상 트렌드로 떠오르는 숏폼 드라마 형식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총 15화로 구성된 '반반하우스'는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채널,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매주 월, 수, 금 오후 6시에 공개된다.
peterbreak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