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내
음악, 웹툰, 뮤직 페스티벌 등으로 전방위적 활동 펼쳐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국내 최고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4집 '미스티 레인보우(Misty Rainbow)'로 컴백한다. 이들의 소속사인 KT 지니뮤직과 패러블 엔터테인먼트는 25일 6인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지난 23년 3집 '키딩(KIDDING)' 발매 이후 2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음악 팬들에게 돌아온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4집 앨범 'Misty Rainbow'로 컴백하는 국내 최고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 [사진 = 지니뮤직] 2025.04.25 oks34@newspim.com |
이세계아이돌(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이 새롭게 선보이는 싱글 '미스티 레인보우'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지니뮤직을 비롯한 모든 음악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수록곡 '미스티 레인보우'는 경쾌한 밴드 사운드의 록 장르 곡으로 이세계아이돌이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2021년 데뷔해 최고 버추얼 걸그룹으로 성장한 이세계아이돌은 데뷔 과정부터 주목을 받았다. 데뷔곡 'RE: WIND'부터 인기를 얻고 '겨울봄', 'LOCK DOWN', 'KIDDING' 등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벌여온 이세계아이돌은 이들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과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로도 유명해졌다.
웹툰 누적 조회수 1천만 건을 넘기는 것은 물론 단행본 및 스페셜 공식 굿즈 펀딩 모금액이 88억 원에 육박하면서 국내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대 후원금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세계아이돌은 음악, 웹툰, 뮤직 페스티벌 등으로 전방위로 활동을 펼치며 버추얼과 피지컬이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이세계아이돌의 4집 앨범 '미스티 레인보우'를 유통하는 지니뮤직은 지난해 이세계아이돌 소속사 패러블 엔터테인먼트와 사업 제휴를 맺고 공동으로 버추얼 아티스트 사업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 양사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앨범 출시, 팝업 스토어, 페스티벌 등 다양한 버추얼 아티스트 사업을 공동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