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4.2% 수준 분배금 지급, 자본차익 동시 추구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최초로 월지급식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밸류 월지급식 글로벌배당인컴 펀드(월지급식 펀드)는 글로벌 및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한국밸류 글로벌배당인컴 증권투자신탁(주식)(글로벌배당인컴)을 모펀드로 하며 모펀드의 90%이상에 투자한다.
![]() |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2025.04.28 stpoemseok@newspim.com |
글로벌배당인컴 펀드는 주로 글로벌 및 국내주식에 투자하면서 인컴 자산 및 배당성장주에 투자해 안정적인 배당수익률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자본증식을 추구한다. 투자비중은 주식 60% 이상, 채권 40%이하 수준으로 운용된다.
이 펀드는 인컴, 배당귀족, 기회의 3중 구조로 안정성과 퀄리티, 성장성의 균형을 추구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인컴 전략은 고배당 저변동성 자산의 규칙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글로벌리츠, 미국우선주, 인프라펀드, 고금리채권 등이 이에 속한다.
배당귀족 전략은 25년 이상 매년 주당 배당금을 증액한 기업 또는 5년 이상 매년 주당 배당금을 증액한 기업 중심으로 검증된 기업을 편입하는 전략이다. 기회 전략은 글로벌 매크로 환경의 변곡점을 포착하고 개별 기업의 턴 어라운드를 확인해 알파 창출을 위한 투자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전략이다.
월지급식 펀드는 인컴자산 및 배당성장주, 자본이득과 투자원본 등 다양한 분배금의 원천을 확보하여 매월 분배금 1000좌당 3.5원 수준, 즉 연 4.2% 수준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해당 펀드의 판매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설정일은 2025년 4월 9일이다. 첫번째 분배금 기준일은 내달 20일이며, 확정된 분배금은 같은달 26일에 지급 될 예정이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