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시의회는 조원휘 의장이 14일 충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체육회에서 주최로 마련됐으며 지역 대표하는 단체·기관장을 비롯해 어르신, 대회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체육회의 개회선언과 대회사, 주요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 |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이 어르신 생활체육대회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2025.05.14 jongwon3454@newspim.com |
이어 어르신들이 게이트볼, 궁도, 배드민턴, 댄스스포츠, 생활체조, 탁구 등 6개 종목에 동참하며 구 대항전 방식으로 체육대회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날 조원휘 의장은 어르신들의 활발한 사회활동과 건강한 노후를 위한 '어르신 친화도시 대전' 구현을 약속했다.
조원휘 대전시의장은 "지난해 보다 약 500억 원 증액된 8578억 원의 어르신 관련 예산 최종 의결 등 대전시의회는 어르신들의 만족도 1위 도시 대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에 부단히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주거·체육·문화 등 사회 전 분야에서 건강과 웃음이 가득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