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영현 기자 =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5월은 가족 동반 여행객들의 방문도 많고, 여러 식물과 꽃들도 만발하는 계절로 제주도 대표 관광지와 제주 축제 장소들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시기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5월 제주 축제 중에서 처음 개최하는 축제이면서도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는 와일드오차드 티 페스티벌을 알아보자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
와일드오차드 티 페스티벌은 키즈존을 야외 공간에 마련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목초지 위에 조성된 놀이터에서는 대형 체스, 고리던지기, 나무빙고 등 다양한 놀이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인디언텐트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무료로 운영되는 미술 공방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는 미술체험이 있으며 자연물을 활용한 왕관 만들기, 그림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페이스 스텐실, 타투 스티커 등 아이들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수요일과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캐리커처를 받을 수 있다.
![]() |
제주 축제 와일드오차드 티 페스티벌 [사진제공=와일드오차드] |
◆와일드오차드 어린이 극장과 투어 프로그램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지식을 넓혀주는 인형극 프로그램인 '와일드오차드 어린이 극장'도 축제의 인기 코너다. 인형극을 통해 계란과 소, 땅의 생명, 녹차에 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아이와 가족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생명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넓은 차밭 전기차투어', '키 큰 차밭 도보투어', '농장 도보투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제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유기농 재료와 건강한 식자재로 만든 푸드코트 음식들
와일드오차드 티 페스티벌 푸드코트에서는 와일드오차드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거나 사육한 유기농 재료들과 건강한 식자재로 만든 다채로운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탈리안 쉐프가 직접 만들어주는 파니니와 와일드오차드 농장에서 생산된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은 그중 가장 인기다. 건강한 먹거리와 간식들이 풍성해 부모, 아이 모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가족 친화적 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 제공
와일드오차드 티 페스티벌은 미취학 아동(8세 미만)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제주도민은 30%, 학생(초·중·고)은 20%, 장애인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와일드오차드 티 페스티벌은 좀처럼 자연을 접하기 힘든 어린이들이 제주도의 드넓은 차밭과 동물농장, 건강한 먹거리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적 체험을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축제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다.
yh1612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