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는 '2025 대전 0시 축제' 개막 50일을 앞두고 시민들과 사전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D-50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명에 담긴 숫자 '0'을 시민들이 개개인의 재치있는 해석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참여형 온라인 행사다.

참여 방법은 오는 25일까지 일상에서 발견한 나만의 '0'을 사진, 그림, 글,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 뒤 대전시 SNS 채널 게시글 내 안내된 참여 링크를 통해 인증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 편의점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일홍 대전시 문화예술관광국장은 "각자에게 다른 의미로 다가오는 '0'처럼 이번 축제도 시민들에게 각기 다른 재미와 감동, 추억, 그리고 미래에 대한 기대를 선사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개막을 50일 앞둔 지금부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대전역부터 옛 충남도청까지 약 1km 구간을 중심으로 열리며 중앙로 및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거리공연, 전시, 마켓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nn0416@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