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구매 도입계획 맞춰 두자릿수 규모
[서울=뉴스핌] 김정인 기자 = 제주항공이 항공기 구매 도입계획에 맞춰 신입 객실승무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하반기 B737-8 항공기 구매 도입계획에 따라 오는 7월 10일까지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객실승무원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서울·인천 또는 부산이며, 학력 제한은 없다. 토익, 오픽 등 일정 기준 이상의 공인어학성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일본어, 중국어 특기자는 '언어특기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
제주항공이 올해부터 신입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간단한 인사말 및 안전 안내 수어표현 교육. [사진=제주항공] |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역량검사와 영상면접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별도의 체력검정 대신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국민체력100 인증센터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체력검정 공식자료로 활용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일정은 제주항공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주항공은 올해부터 신규 입사해 초기훈련을 받는 신입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간단한 인사말 및 안전 안내 수어표현 교육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17일 초기훈련 중인 신입 승무원을 대상으로 제주항공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모두락'의 수어통역 담당자가 진행하는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 교육과 함께 재능기부 봉사단 승무원에게 배우는 간단한 인사말 및 안전 안내 수어표현 교육을 진행했다.
kji0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