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영인증원(KMR), 상생·협력적 노사 관계 공로 인정
노사 위기 해결 공동 노력 및 무분규 지속 등 높은 평가
[서울=뉴스핌] 조수민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적이고 미래 지향적 관계를 구축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 관계 성숙도,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 |
황상하 SH공사 사장(왼쪽)과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이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제공=SH공사] |
SH공사는 ▲내부 출신 사장의 높은 노사 이해도 ▲노사 공동 협의체 운영을 통한 무분규 지속 ▲양방향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한 공감대 형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노동이사제 도입과 이에스지(ESG) 경영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황 사장은 "임직원의 협력적 노사 관계 구축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 관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희철 서울주택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한 협력적 노사 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lue9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