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틱톡 라이브로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장흥군은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틱톡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핵심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전 세계 시청자에게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 틱톡 에이전시 더에잇이엔티가 진행하며 축제의 대표 콘텐츠인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 '지상 최대 물싸움', '장흥 워터 비트(Water Beat)'를 포함한 다양한 액티브 프로그램들이 현장의 열기를 그대로 담아낸다.
![]() |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사진=장흥군] 2025.07.10 ej7648@newspim.com |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는 역사적 전투를 모티브로 한 공연과 장흥군민 참여가 어우러지는 대규모 퍼레이드다. 글로벌 공연팀의 물과 불 효과가 결합된 무대가 펼쳐져 축제의 상징성을 높인다. 매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지상 최대 물싸움'은 단순한 물놀이를 넘어 게임 형식으로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댄스팀 공연과 DJ 파티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장흥 워터 비트'는 EDM과 시원한 물이 조화를 이루는 무대로 춘자, 김성수, 수빈, 미유 등 유명 DJ와 키노, 엑스러브 등의 출연진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더에잇이엔티 관계자는 "틱톡 라이브 중계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정남진 장흥 물축제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여름 축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2025년 전라남도 우수축제 및 문화체육관광부 지정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와 연계해 행사 기간(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동안 부스를 운영하고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이언틱은 현장에서 포켓몬 GO 부스를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브 중계는 각 프로그램 시간에 맞춰 틱톡 채널(jh_water_festival)에서 시청 가능하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 관계자는 "글로벌 소통 창구인 틱톡 생중계를 통해 세계 각국 시청자들과 실시간 교류하며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탐진강·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열린다. 다양한 수상 체험부터 친환경 차량 체험까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무더위를 식히고 활력을 불어넣는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