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 청년도전지원센터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16일 이틀간 동해시 청년 27명과 함께 동해정비주식회사를 방문했다.
![]() |
동해시 청년도전지원센터, 동해정비주식회사 기업탐방 진행.[사진=동해시 청년도전지원센터] 2025.07.16 onemoregive@newspim.com |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센터가 주최해 진행되고 있다. 이날 방문한 동해정비주식회사는 건설 광업용 기계 및 장비 수리를 전문으로 하며 초대형 굴착기, 덤프트럭, 로더 등을 정비한다.
이번 탐방에서 참가자들은 기업 소개와 인사담당자와의 대화를 통해 직무 내용과 기업 문화를 직접 접했다. 또한 수리 현장을 견학하며 현직자와 만나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 방법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청년들이 동해를 벗어나지 않고도 취업 기회를 모색하고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뒀다. 아울러 변화하는 청년 고용 정책 교육도 병행돼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경험,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가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지원 사업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참여 수당을 지원한다. 현재 단기 프로그램 3기(5주) 참여자를 상시 모집 중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