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연 체험과 교육 강화, 다양한 곤충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 마련
[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립박물관은 오는 22일부터 8월 17일까지 '우리들의 작은 친구, 곤충'을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 |
속초시립박물관, 여름방학 맞이 곤충 특별전 개최.[사진=속초시] 2025.07.20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전시는 과거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었던 다양한 곤충을 소개해 어린이들의 자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데 목적을 뒀다.
전시장에서는 장수풍뎅이, 애벌레, 사슴벌레 종류와 수서곤충, 귀뚜라미 등 어린이가 선호하는 곤충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아울러 세계 각국의 곤충 표본도 함께 전시돼 속초를 찾는 관광객에게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나무 곤충 목걸이 만들기, 곤충 문양 소고 제작, 컵 꾸미기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 어린이가 자신만의 기념품을 제작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도록 했다.
정종천 속초시립박물관장은 "여름방학 기간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교육적이고 흥미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매년 진행하는 이 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을 직접 체험하며 배울 기회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린이와 가족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유익한 문화 경험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