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롯데시네마가 K-애니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퇴마록' 극장 재개봉을 추진하는 가운데 시너지를 높일 콜라보 미니 전시와 팝업 스토어도 함께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단독 재개봉하는 '퇴마록'은 이우혁 작가가 집필하여1,000만 부 판매 신화를 이룬 한국 오컬트 판타지 소설 '퇴마록'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퇴마사들이 절대 악(惡)에 맞서는 대서사의 시작을 담은 오컬트 판타지 블록버스터 '퇴마록'은 한국적인 요소로 완성된 흥미로운 K-오컬트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 서사, 후속편을 암시하는 여운 짙은 엔딩까지 전 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50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 기록을 세웠다.
![]() |
롯데시네마가 '퇴마록' 극장 재개봉과 함께 콜라보 미니 전시와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사진=롯데컬처웍스] |
롯데시네마는 극장에서 '퇴마록' 속 세계로 이끄는 '미니 전시'를 오픈한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한 이번 전시는 '퇴마록'의 주요 인물들과 장면 아트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회 관람자 대상으로 퇴마록 로고 보틀, 일러스트 엽서, 부적, 아크릴 키링 랜덤1종, 주악산행 티켓 등 특전을 '전종 증정'한다. 더불어 '굿즈 팝업'에서는 아크릴 스탠드 10종, 아크릴 블록 키링 6종, 원화 엽서 세트 2종, 목각인형 디자인 양면쿠션4종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도 새롭게 선보이며 '퇴마록' 팬들의 덕후력을 풀충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롯데시네마는 애니메이션 장면을 현실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콜라보 카페'와 '필름한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극장을 찾은 팬들이 다채롭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 기간동안 월드타워 '랑데자뷰'에서는 '퇴마록' 콜라보 카페를 열어 해동밀교의 밤 에이드, 현암의 월향 딸기라떼, 승희의 핑크오오라에이드, 박신부의 성수 말차라떼, 준후의 주술 말차 블렌디드, 스페셜 퇴마 케이크, 아스타로트의 유혹 등 영화 소재에 걸맞게특별 구성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한다. 콜라보 카페에서 디저트 메뉴 주문시에는 티 코스터 랜덤 1종, 음료 메뉴 주문시에는 아크릴 스트로우픽 랜덤 1종을 증정한다.
롯데컬처웍스 진성규 컬처스퀘어사업팀장은 "상영관을 활용한 랜덤스퀘어와 씨네파크 곳곳에서 '퇴마록'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아이템을 준비했다"라며 "'퇴마록'이라는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해 극장 곳곳에서 누릴 수 있는 스페셜한 경험도 제공하고 영화 관람의 즐거움도 배가시킬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