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네·아두아나트·둠 3종 능력 하나로 결합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펄어비스는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에 꿈결 환상마가 하나로 합쳐진 '크로그달로'를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그달로'는 검은사막 월드 내 꿈결 환상마 3종인 디네, 아두아나트, 둠의 능력을 하나로 합친 환상마다. 하늘을 날아야 할 때는 아두아나트, 물과 사막에서는 디네, 땅 위에서 빠르게 이동할 때는 둠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지난 7월 열린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당시에는 가칭 '디네아두아나트둠'으로 소개됐다.
![]() |
펄어비스는 자사 MMORPG '검은사막'에 꿈결 환상마가 하나로 합쳐진 '크로그달로'를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펄어비스] |
꿈결 등급의 디네, 아두아나트, 둠을 모두 보유하고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소유한 이용자는 그라나 지역에 위치한 비플레이어캐릭터(NPC) 메린돌라에게 의뢰를 받아 '마패: 크로그달로'를 획득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오는 20일 예정된 '에다니아' 지역 업데이트를 앞두고 '에다니아의 속삭임' 인장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게임 접속이나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에다니아의 속삭임 인장'을 얻을 수 있으며 인장을 모아 크론석 5000개, 초월한 망치 선택 상자, 발크스의 조언(200)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들과 '2026년 검은사막 달력'을 함께 제작하는 이벤트도 시작됐다. 검은사막을 즐기며 촬영한 다양한 스크린샷을 사연과 함께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