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진과 이용자 실시간 소통… 아덴 월드 바캉스 콘셉트로 구성
방송 시청자에게 인게임 아이템 지급, 다양한 여름맞이 이벤트 병행
공식 유튜브 구독자 10만 돌파… 실버 버튼 획득 기념 Q&A 예고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여름맞이 생방송 '스탠바이M – 아덴 바캉스'를 오는 18일에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탠바이M'은 리니지M 개발진이 직접 출연해 게임 콘텐츠와 업데이트 방향 등을 소개하며 이용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방송이다. 이번 방송은 여름 시즌에 맞춰 아덴 월드로 떠나는 바캉스 콘셉트로 꾸며진다.
리니지M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았다. 지난 8일에 공개한 개봉 영상에서 개발진은 '실버 버튼 Q&A'를 예고했고, 이용자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방송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의 여름맞이 생방송 '스탠바이M – 아덴 바캉스'를 오는 18일에 진행한다. [사진=엔씨소프트] |
방송 시청자에게는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아이템이 제공된다. 지급 대상은 우편 발송 기준 최근 15일 이내에 접속한 계정의 60레벨 이상 캐릭터다.
엔씨는 여름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여름맞이 몸보신 대작전' 퀘스트를 수행하면 '드래곤의 성수'와 '여름 보양식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상자 사용 시 버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에 '파티 던전(오림, 데스나이트)' 보상과 '이계의 균열' 몬스터 드롭 아이템 수량은 세 배로 늘어난다. 올해 10월 15일까지는 인게임 재화 '아데나'로 시즌 패스 'HOT SUMMER'를 구매해 변신, 마법인형, 성물 제작 코인 상자 등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방송과 이벤트 세부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