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전동식 약물주입기 CE-MDR 인증
CE-MDR 인증 기반 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로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휴온스메디텍은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 '더마샤인 프로'와 '더마샤인 밸런스'가 유럽 의료기기 인증(Medical Device Regulation, CE-MDR)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 |
휴온스메디텍이 지난 21일 성남 본사에서 CE-MDR 인증 획득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휴온스메디텍] |
이번 인증으로 두 제품은 최근 강화된 유럽 CE-MDR 규정에 따라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이는 국내 기업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 중 최초로 획득한 CE-MDR 인증이다.
더마샤인은 정밀한 약물 주입 기능과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휴온스메디텍의 피부 미용 의료기기 브랜드다. 고분자·고함량 히알루론산(HA)인 '엘라비에 밸런스' 등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 약물을 얼굴 전체에 주입한다.
인증을 받은 '더마샤인 밸런스'와 '더마샤인 프로'는 2011년 출시한 1세대 더마샤인 제품에 압력 감지 주사 시스템과 세분화된 약물 주입량 및 주입 속도 설정 기능을 추가한 차세대 제품이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CE-MDR 인증을 기반으로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유럽 출시를 시작으로 아시아, 북남미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진석 휴온스메디텍 대표는 "이번 CE-MDR 인증은 유럽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촉진해 우수 제품을 개발하고 K-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