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의견 데이터 기반 '시안편집기' 고도화...업계 최초 'AI 시안편집기' 도입
AI 기반 ①배경 제거 ②클린 업 ③화질 개선 ④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 생성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KT알파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는 업계 최초로 판촉 서비스 내에 'AI 시안편집기'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직접 업로드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자동으로 생성 및 편집해 판촉물 시안을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 디자인 툴이나 인력 없이도 누구나 간편하게 시안을 만들 수 있어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쇼 비즈가' 판촉 서비스의 차별화 기능으로 업계 최초 'AI 시안편집기'를 도입했다. [사진=KT알파 제공] |
기프티쇼 비즈는 지난해 2월 판촉 서비스를 시작하며 CI, BI 등 홍보 이미지와 텍스트를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시안 편집기 기능을 제공해왔다. 판촉물 구매 고객 중 약 84%가 이미지나 텍스트 디자인을 삽입하는 만큼, 시안 제작 기능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번 AI 시안편집기 도입은 고객 문의와 타 서비스 이용 경험을 분석해, 보다 정교하고 편리한 시안 제작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조치다.
새롭게 도입된 AI 시안편집기는 이미지 배경을 자동으로 제거하는 '배경 제거', 지정 영역을 AI가 삭제하는 '클린 업', 저해상도 이미지를 인쇄 가능한 수준으로 보정하는 '화질 개선', 그리고 텍스트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시안을 생성하는 '이미지 생성' 기능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디자인 비전문가도 별도의 툴 없이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한 시안을 제작할 수 있어, 특히 디자인 리소스가 제한적인 중소기업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기프티쇼 판촉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AI 시안편집기는 최종 인쇄 전 내부 전문 디자이너가 AI가 만든 시안을 검수하고 보완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한다. KT알파 이석훈 G커머스사업부문장은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가장 필요한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의 업무 편의를 높이고 편리한 판촉물 제작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