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AI)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의 핵심 계열사 MDS인텔리전스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분석 솔루션 라틱스(Lattix)의 제조사 코드클리닉(CodeClinic)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MDS인텔리전스는 국내 시장에서 Lattix 제품의 단독 공급과 기술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Lattix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구조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고 체계적으로 분석, 최적화할 수 있는 아키텍처 관리 솔루션이다. 대규모 시스템의 설계 품질 향상과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탁월하며 아키텍처 의존성 분석, 모듈 구조 최적화, 품질 지표 관리 등 폭넓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ISO 26262, DO-178C 등 국제 표준 준수에 활용되며 특히 Lattix MDM(Multi-Domain Matrix)은 이기종으로 구성된 대규모 시스템 분석 및 개선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번 협력의 핵심 목적은 MDS인텔리전스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설계 및 검증솔루션과 Lattix의 MDM 기술을 긴밀히 연계해 고객에게 한층 고도화된 아키텍처 분석·관리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MDS인텔리전스는 이미 풍부한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경험을 갖추고 있어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
[사진=MDS인텔리전스] |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항공, 국방, 금융 등 국내 주요 산업군을 대상으로 Lattix 공급을 본격화하고 전문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통합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CodeClinic은 MDS인텔리전스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한국 시장 환경과 산업별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지속적인 제품 개선과 현지화 작업에 집중할 방침이다.
MDS인텔리전스 지창건 대표는 "Lattix는 복잡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설계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도구"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국제적 수준의 아키텍처 분석·관리 역량을 확보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CodeClinic의 CEO 프랭크 왈드만은 "한국은 고도화된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수요가 높은 시장"이라며 "MDS인텔리전스와 협력해 Lattix의 혁신적인 기술을 보다 많은 국내 기업에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