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1일까지 모집
생산성, 근로자 삶의 질 향상
[세종=뉴스핌] 이유나 기자 = 노사발전재단은 오는 9월 21일까지 '2025년 일터혁신 우수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노사협력으로 일터혁신을 이룬 기업을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일터혁신 우수기업'은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현장 활동을 통해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고, 근로자의 삶의 질과 보상까지 함께 향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선정 현판 및 선정패가 수여되고, 노사문화 우수기업 및 고용장려금 신청 시 가점이 부여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클린사업 참여, 신용보증기금 이용,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관련 사업 신청 시에도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 |
일터혁신 우수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노사발전재단] = 2025.08.26 yuna7402@newspim.com |
신청 대상 기업은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고 결격사유(불법 노사분규 발생 등)가 없는, 노동조합 또는 노사협의회가 설치된 국내 소재 기업이다. 노사가 공동으로 작성한 지원신청서와 추진실적을 증빙자료와 함께 노사발전재단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일터혁신 우수기업은 ▲리더십 및 실행체계 ▲참여 ▲숙련 ▲동기부여 ▲성과 등 총 5개 부문의 추진 실적을 기준으로, 노사관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1차 서면, 2차 발표)를 거쳐 11월 초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기업은 연말 개최되는 '일터혁신 콘퍼런스'에서 상을 받으며, 이후 우수사례는 언론 보도와 일터혁신 공식 유튜브,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될 계획이다.
박종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노사의 협력과 이를 통한 현장의 혁신은 기업의 성장과 근로자의 행복을 함께 이루는 길이다"며 "일터혁신 성과를 보여줄 우수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노사발전재단 누리집 또는 일터개선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na740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