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시니어의 건강한 내일 위한 기부 협약식'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26일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시니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26일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시니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2025.08.27 dedanhi@newspim.com |
이날 협약식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양한광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장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고령화 시대에 맞춰 시니어의 건강 증진 및 암 예방, 관리, 치료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총 3억원을 기부했으며, 향후 추가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기부금은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을 통해 지원되며, 주요 사업에는 AI 기반 건강관리시스템 개발과 병원 인프라 고도화, 시니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노화 예방 연구비 지원, 시니어 사고 방지 및 재활 프로그램 개발 등이 포함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암센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시니어 사회공헌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업을 이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