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상담 공간, 맞춤형 금융 상담 및 라이프 케어 서비스 제공
하나더넥스트 매니저 배치, 은퇴 자금 분석 등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26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 채널인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를 개장했다고 27일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26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전문 채널인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를 개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2025.08.27 dedanhi@newspim.com |
이번 영등포 라운지는 을지로, 선릉역, 서초동에 이어 네 번째로 문을 연 시니어 전문 상담 공간으로, 맞춤형 금융 상담 및 라이프 케어 서비스, 문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 라운지는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된 복합 공간으로 설계됐다.
새롭게 마련된 영등포 라운지에는 '하나더넥스트 매니저'가 배치되어 은퇴 자금 분석, 유언대용신탁 활용 방법, 건강관리 및 비금융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등의 해결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곳은 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세미나실을 갖추고 있어 정기적으로 세무, 부동산 세미나와 문화 강좌를 진행하는 통합 라이프 케어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비대면 플랫폼 '하나더넥스트 홈페이지' 개편도 완료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부동산, 연금, 세무, 요양 관련 다양한 콘텐츠가 확충되었고, 전문가가 참여한 기고 섹션이 신설됐다.
또한,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 채널 사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이 개선됐다. 키워드 검색,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 형식이 도입돼 다양한 경로로 시니어 맞춤형 디지털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손님을 위한 맞춤형 전문 채널 확대를 위해 '하나더넥스트 영등포 라운지'를 신설하고, 전용 홈페이지 개편도 실시했다"며 "하나은행은 시니어 손님의 성공적인 노후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하나은행만의 특화 서비스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0년 이상 장기 거래 고객을 위해 '하나더퍼스트 손님' 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번에 새롭게 네 개 채널로 확대된 '하나더넥스트 라운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더넥스트 라운지'에서는 금융 상담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되며, 상담 예약은 ARS 예약 전용 번호나 하나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