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차단 도입으로 사용자 주도 소통 강화
[서울=뉴스핌] 김가희 기자 = 카카오페이증권은 오는 9월 7일까지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톡톡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커뮤니티 업데이트를 통해 '팔로우'와 '차단'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마음에 드는 사용자를 팔로우해 원하는 소식을 받아 볼 수 있으며 불편한 활동을 하는 사용자는 직접 차단해 자신의 커뮤니티 환경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다.
![]() |
[사진=카카오페이증권] |
이벤트는 '커뮤니티'에서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좋아요', '댓글', '팔로우' 미션을 순서대로 1회씩 완료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2주간 운영되고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만 되어있으면 현재 계좌가 없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 시 계좌를 개설해 주식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톡톡톡 챌린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미국주식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미국주식은 '선물하기'로 제공되며 유관기관 제비용 및 관련 세금은 별도로 부과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이번 업데이트로 팔로우 기능을 통해 평소 관심 있는 투자자의 활동 소식을 꾸준히 트래킹할 수 있게 되었고, 차단 기능으로 이용 과정의 피로감을 줄여 보다 건강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톡톡톡 챌린지를 계기로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교류하며 신뢰도 높은 투자 커뮤니티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kgml9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