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스마트폰 톡톡 키오스크 톡톡 배우기', '아름다운 조양동 세상 벽화 조성 사업' 추진
[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 조양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피노디아 야외 공연장에서 '2025년 제4회 조양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배상요 속초시 부시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조양동 주민, 사회단체 회원 등이 자리했다. 행사는 방송댄스팀과 고고장구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감사 결과와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자치계획안 결정, 주민 제안 사업 설명, 투표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 |
제4회 조양동 주민총회.[사진=속초시] 2025.08.31 onemoregive@newspim.com |
조양동 주민자치회는 세 가지 사업을 제안했으며, 이는 ▲조양 농축수산물 알뜰장터 ▲스마트폰 톡톡 키오스크 톡톡 배우기 ▲아름다운 조양동 세상 벽화 조성 사업이다.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4일부터 29일까지 온오프라인 사전 투표가 이뤄졌다.
그 결과, 오는 2026년에 추진할 두 개의 사업은 스마트폰 톡톡 키오스크 톡톡 배우기와 아름다운 조양동 세상 벽화 조성 사업으로 확정됐다.
김덕용 주민자치회장은 "이번에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선택한 사업들을 성실히 추진하여 모두가 살기 좋은 조양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봉 조양동장은 "이번 총회는 주민 참여를 통해 주민자치의 모범을 보여줬으며,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