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유망 중소기업 신청서'를 오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2일 밝혔다.
![]() |
강원 동해시청 [사진=동해시청] 2020.11.13 onemoregive@newspim.com |
유망 중소기업 선정 제도는 '동해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신용 상태, 기술 및 품질 수준, 성장성, 지역 경제 기여도를 종합 평가해 인증된 기업에 대해 3년간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신청 대상은 본사 및 공장, 대표자가 모두 동해시에 소재해야 하며, 공장이 등록된 후 2년 이상 운영되고 연간 총 매출액이 3억 원 이상인 중소 제조기업이다. 올해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인증한 녹색 성장 기업에 가점이 주어진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5억 원 한도 내 융자 추천 및 2년간 이자 3.5% 지원▲2억 원 한도 특례 보증▲해외 수출시장 판로 확대 우선권▲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시는 2008년부터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해 현재까지 42개 업체를 지원했으며 기업의 경영 안정과 판로 개척을 위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임성빈 경제과장은 "동해시의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해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