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
1000명 추첨…커피 쿠폰 등 제공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7일 동안 목표 심박수 달성 등 1개 이상의 미션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함께해요! 건강 업(UP)림픽' 캠페인이 시작됐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개발원)은 오는 10월 12일까지 국민의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약 한 달간 '함께해요! 건강 업(UP)림픽'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 건강 실천'을 주제로 활동량 부족으로 인한 현대인의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
함께해요! 건강 업(UP)림픽' 캠페인 포스터 [자료=한국건강증진개발원] 2025.09.15 sdk1991@newspim.com |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모티너스'를 설치하고 '함께해요! 건강 업(UP)림픽'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30분 이상 운동하기 등 연령대별 과제를 수행하고 앱을 통해 인증하면 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김헌주 개발원 원장은 "국민이 건강생활 실천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 신체 활동 확산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