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강한 의지와 열정을 통해 높은 곳을 향해 오르는 보이그룹 '어센트'가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 유튜브 채널 '뉴스핌TV'의 'K라이징스타' 일곱 번째 게스트로 출연, 숨겨둔 끼를 대방출했다.
'K라이징스타'는 뉴스핌TV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 콘텐츠다. 통통 튀는 연예·문화예술 분야 새로운 얼굴과 인터뷰 뿐만 아니라 어떤 독특한 장기를 가지고 있는 지를 다양한 코너와 함께 진행, 인간적인 매력까지 다각도로 조명한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보이그룹 어센트가 19일 오후 4시 공개되는 뉴스핌의 유튜브 채널 '뉴스핌TV'의 예능 콘텐츠 'K라이징스타'에 출연한다. 2025.09.17 moonddo00@newspim.com |
'K라이징스타'의 첫 주인공으로는 걸그룹 힛지스가 출연했고, 두번째 편에서는 배우 문동혁, 세 번째 편에는 걸그룹 유니스, 네 번째 편에는 보이밴드 캐치더영, 다섯 번째 편에는 걸그룹 세이마이네임이 출연했다. 지난 9월12일 여섯 번째 편에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에 출연 중인 뮤지컬 배우 전성혜, 김채아, 김재희가 나왔다.
어센트는 지난해 5월 7일 뉴웨이즈컴퍼니에서 데뷔한 5인조 보이그룹으로 가람, 제이, 레온, 카일, 효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리더 가람과 제이는 대국남아, 막내 효원은 제이위버 출신으로 대중들에게 미리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어센트는 'K라이징스타'의 여러가지 코너에서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멤버들이 서로를 소개하는 '내 친구 소개서'에서는 각자의 숨겨진 TMI, '비밀상자'에서는 미리 준비된 비밀 질문에 멤버들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마지막 게임 코너인 '하이텐션 게임존: 1초 타임 어택'에서는 멤버들이 개인전으로 K팝 가수들의 노래 전주를 1초만 듣고 아티스트와 곡명을 맞히며 승부욕을 드러냈다. 정답을 맞춘 멤버는 해당 노래의 포인트 안무를 추면서 숨겨진 끼와 예능감을 폭발시켰다. 특히 '하이텐션 게임존: 1초 타임어택'에서 막내 효원은 에이스 면모를 발휘하며 멤버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 |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보이그룹 어센트가 19일 오후 4시 공개되는 뉴스핌의 유튜브 채널 '뉴스핌TV'의 예능 콘텐츠 'K라이징스타'에 출연한다. 2025.09.17 moonddo00@newspim.com |
어센트는 "첫 출연인데 멤버들하고 즐거운 시간 많이 보낸 것 같다"며 "멤버들의 몰랐던 모습을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K라이징스타'에서 좋은 추억 잘 만들었고 에피(팬덤명)들도 이 영상을 보면서 즐거운 하루 만들길 바란다. 앞으로 더 많은 앨범과 많은 곡으로 돌아올테니 빨리 만나자"고 밝혔다.
이번 'K라이징스타' 어센트 편은 유튜브 채널 뉴스핌TV뿐만 아니라 K컬처 전문 글로벌 채널 'K스팟(K·SPOT)'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K·SPOT'은 한국의 생생한 K컬처 현장을 전 세계에 전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 자막 서비스로 송출된다.
5명의 각기 다른 매력이 가득 담긴 'K라이징스타' 어센트 편은 19일 오후 4시 유튜브 채널 뉴스핌TV와 K스팟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
moonddo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