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4만5000명 기록
최고 인기 게임 글로벌 4위, 국내 2위 올라
[서울=뉴스핌] 이성화 기자 = 네오위즈는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한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가 누적 판매량 30만장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는 지난 11일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된 지 7일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스팀 최고 동시접속자 수 4만 5000여명을 넘어섰고 최고 인기 게임 순위인 탑 셀러에서 글로벌 4위, 국내 2위에 올랐다.
![]() |
네오위즈는 액션 로그라이트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가 누적 판매량 30만장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네오위즈] |
글로벌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는 평점 83점을 획득해 평단과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셰이프 오브 드림즈'는 역동적인 로그라이트 액션과 MOBA 스타일 전투를 결합한 PC 게임으로, 여행자 캐릭터 8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자 숙련도 시스템과 전략적 빌드업을 지원하는 별자리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150종 이상의 기억과 정수 아이템을 조합해 매번 새로운 빌드를 만들며 깊이 있는 로그라이트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싱글플레이와 최대 4명 협동플레이를 지원한다.
심은섭 리자드 스무디 대표는 "저희가 늘 꿈꿔온 깊이 있는 로그라이트 액션을 함께 즐겨주시는 전 세계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든든한 파트너 네오위즈와 함께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l22@newspim.com